탑으로 이동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와 함께한 3월 쿠킹클래스! 크리미 크랩 치아바타 샌드위치&참치 강된장


어느 덧 3월의 중순, 따스한 봄바람에 마음은 설레지만 어쩐지 몸도 나른해지고 입맛도 없는 요즘입니다. 지난 16일 진행된 3월 쿠킹클래스에서는 봄을 맞아 입맛을 돋워줄 봄맞이 음식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오랜만에 진행된 쿠킹클래스에 분위기는 더욱 좋았답니다~ 향긋한 봄 냄새 가득한 3월의 쿠킹클래스 현장, 함께 보시죠!






이 날 쿠킹클래스에서 배워볼 요리는 동원F&B 리얼크랩스를 활용한 ‘크리미 크랩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동원참치를 활용한 ‘참치 강된장’이었습니다. 


 

먼저 김정호 셰프의 ‘크리미 크랩 치아바타 샌드위치’ 시연이 있었는데요. ‘슬리퍼’를 닮아 이름 붙여진 치아바타에 리얼크랩스로 만든 크림 필링을 넣은 새로운 샌드위치였습니다. 

 


김정호 셰프는 샌드위치 시연과 함께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리코타 치즈 레시피도 소개했는데요. 덴마크 생크림에 식초와 소금 등을 넣으니 조금씩 우유가 응고되면서 치즈로 변신! 신기한 광경에 모두들 플래쉬를 터뜨렸습니다.

그럼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좋은 ‘크리미 크랩 치아바타 샌드위치’ 레시피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다음으로 박인호 셰프의 ‘참치 강된장’ 시연이 있었습니다. 참치로 찌개, 볶음밥, 샌드위치는 많이 만들어 보았지만, 강된장이라니! 정말 신박하죠?

 


언제나 유쾌한 박인호 셰프의 입담에 웃음이 끊이질 않는 클래스 현장~ 지난 12월 이후 3개월 만의 재회(?)에 분위기는 더욱 좋았답니다~

 


강된장과 같은 장류에는 꿀 한 스푼을 넣으면 특유의 쿰쿰한 향이 사라진다는 그야말로 ‘꿀팁’도 알려주었는데요. 쎈쿡 곤드레 찰밥과 먹으면 더더더 맛있다는 참치 강된장 레시피도 알아볼까요?

   





  




  

셰프들의 시연이 끝나고 드디어 홍보대사 실력 발휘의 시간! 시연에서 보았던 것을 떠올리며 차근차근 따라 해갔습니다.

 


요리 베테랑답게 두 가지 요리를 척척 해냈는데요!

 


셰프들은 조리 실습 현장을 돌아다니며, 요리 팁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답니다.

 


어느 새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하고~ 모두들 뚝딱뚝딱 맛있는 요리 완성! 3월 클래스도 역시 성공적! 클래스가 끝난 후 홍보대사 한 분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3기 인터뷰


Q : 오늘 쿠킹클래스 함께 하셨는데, 어떠셨나요? 

‘봄’ 하면 대표적인 나물 중에 하나가 ‘냉이’ 잖아요. 냉이와 참치를 넣어 이렇게 강된장을 만들어 보니 정말 신선한 것 같아요. 냉이처럼 향긋한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 오늘 배운 팁 중 기억에 남는 팁이 있다면요?

장류에 꿀을 넣으면 특유의 냄새를 없앨 수 있다는 그야말로 ‘꿀팁’도 좋았고요. 생크림을 활용해리코타 치즈를 만드는 방법도 유익했어요.


Q : 오늘 만든 요리를 어떤 분께 만들어 드리고 싶나요?

한 해 한 해 나이를 먹을수록 부모님 생각이 나는 것 같아요. 특히 냉이를 굉장히 좋아하셔서 만들어 드리고 같이 둘러 앉아 쌈 싸먹으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이렇게 3월 쿠킹클래스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입맛 없는 봄에 입맛을 돋워줄 제대로 된 레시피들이었는데요. 오늘 저녁, 알려 드린 레시피로 향긋한 봄맞이 밥상을 차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동원 The Well 홍보대사 4월 클래스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관련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