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으로 이동

동원을 말하다/뉴스 2018.08.06 13:20

국내 1등 연어회사 동원산업, 세상 가장 신선한 훈제연어 출시



국내 1등 연어회사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국내시장에 100% 生 훈제연어를 선보입니다. 동원산업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연어 시장에서 한 해 가장 많은 양의 연어를 수입해 유통, 가공하는 국내 1등 연어 회사입니다. 동원산업은 올해 냉장 연어 부문 강화를 통해 국내 연어 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 유일한 100% 생 훈제연어 제품인 ‘동원 에어익스프레스(AIR EXPRESS) 훈제연어’를 출시했습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냉장 연어를 노르웨이부터 항공직송으로 들여와 부산 연어 가공공장에서 곧장 훈연한 뒤, 냉장 상태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됩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단 한 번도 냉동 및 해동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세상 가장 신선한 훈제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노르웨이 현지에서 잡은 신선한 연어를 곧장 훈제해 먹는 것과 동일합니다. 연어는 냉동과 해동 과정이 적을수록 수분이 유지되고, 육질이 살아있어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노르웨이에서부터 수확, 1차 가공 및 항공운송, 수입통관 등 모든 과정이 2~3일의 짧은 기간 동안 신속하게 이뤄져 가장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까지 전달됩니다. 


또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노르웨이의 슈페리어 등급 생연어만을 활용해 만들었습니다. 훈연 과정 역시 26℃ 내외로 약 6시간 동안 훈연하는 유럽 정통 콜드스모크 방식을 사용했으며, 별도의 첨가물 없이 국내산 참나무와 소금만으로 건강하게 만들었습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 가격은 140g 한 팩에 8,800원입니다. 냉동으로 유통해 유통기한이 긴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슈페리어 훈제연어’는 140g 한 팩에 8,480원입니다. 2종 모두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동원산업은 연어와 잘 어울리는 소스, ‘동원양파크림소스’도 선보입니다. 국산 양파를 통째로 갈아 넣었으며, 가격은 190g 한 통에 1,980원입니다.



우리나라 연어 수입 올해 3만 톤 상회 전망, 동원산업이 점유율 약 20%로 국내 최대 수입 회사

동원산업 “연어뿐 아니라 기타 수산식량자원 확보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키울 것”


국내 연어 시장은 지속 성장 중입니다. 지난 1997년 약 2천 톤에 불과하던 수입량은, 2011년 들어 처음 1만 톤을 넘어섰고, 이후 빠른 성장을 통해 올해 3만 톤을 훌쩍 넘어설 것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20년 전보다 15배 이상 증가한 셈입니다. 


동원산업은 국내 연어 시장 성장의 선봉에 서 있습니다. 올해 6월까지 기준 동원산업의 연어 수입량은 전체 약 20%의 점유율로 1위입니다. 동원산업은 국내 연어 시장의 지속성장을 예상해, 지난 2012년 처음 연어 시장에 뛰어들었고, 2015년 본격적으로 연어 사업 확대에 나서 지난해 처음 1위 기업으로 등극했습니다. 올해 들어서도, 지난해 동기 대비 냉장 연어 수입량은 90% 이상, 냉동 연어는 50% 이상 성장 중입니다. 


동원산업은 연어를 원물 그대로 통째로 수입해 해체, 분리 및 가공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 콜드체인 물류기술을 통해 냉장 냉동 보관 및 운송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은 “세계 1위인 참치에 이어 연어에서도 국내 1위, 나아가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투자할 계획이다”라며 “뿐만 아니라, 향후 고등어, 갈치, 새우 등 주요 수산 식량 관련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수산식량자원 확보 경쟁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관련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