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으로 이동

루이쌍크 이유석 셰프와 함께한 연말 파티요리 쿠킹클래스

2017년도 어느덧 한 달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각종 모임과 파티의 시즌인데요! 파티 음식을 생각하면 주로 고기 요리를 떠올렸지만, 요즘은 생선 요리가 급부상하고 있답니다. 생선찜, 구이 등 비슷비슷한 요리 대신, 간편하지만 색다르고 비주얼도 훌륭한 파티 푸드를 찾고 있다면 주목해 주세요! 동원산업과 ‘루이쌍크’ 오너셰프인 이유석 셰프가 진행한 <유럽식 참치스테이크 쿠킹클래스>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유럽식 참치스테이크 쿠킹클래스>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열렸습니다. 이유석 셰프의 노하우를 집약한 클래스로 약 2시간 정도 진행됐는데요. 수강 인원도 20명 내외로 적은 편이라 이유석 셰프의 시연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답니다.






<유럽식 참치스테이크 쿠킹클래스>에는 동원산업과 이유석 셰프가 함께 개발한 제품 ‘동원참치스테이크’가 활용되었는데요.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황다랑어를 간편한 스테이크로 만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유석 셰프만의 비법이 담긴 버터소이소스와 버터가 동봉되어 더욱 간편하게 참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죠.



신선한 황다랑어로 만들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동원참치스테이크’. 특수공법처리로 비린내를 최소화하여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1월엔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새로운 패키지의 ‘동원참치스테이크’를 가까운 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날은 ‘동원참치스테이크’에 이유석 셰프의 또 다른 필살기가 더해졌다고 하여, 기대감이 한층 더 UP!



먼저 ‘동원 훈제연어 레드’를 활용해 에피타이저인 ‘훈제연어샐러드’도 뚝딱 만들어 낸 이유석 셰프. 연어 특유의 붉은빛으로 입맛을 돋우는 ‘동원 훈제연어 레드’는 은은한 훈연향과 쫄깃한 연어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연어와 소금만으로만 맛을 내 자극적이지 않은데요. 입맛을 돋우고 메인 요리의 맛을 해치지 않는 에피타이저를 만드는 데 제격이랍니다.


메인 요리를 만들기 시작하자마자 이유석 셰프의 팁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먼저, 참치 스테이크가 퍽퍽해지지 않도록 30초 ~ 1분 정도 빠른 시간에 구워내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만약 담백한 스테이크 맛을 느끼고 싶다면 동봉된 버터 반 개와 올리브유 1스푼을 첨가하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굽기 직전에 통후추를 넉넉히 뿌려주면 된다고 하네요!


이유석 셰프는 감자에 버터를 섞어 만드는 ‘매쉬드포테이토’ 요리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취향에 따라 감자와 버터의 비율을 1:1 ~ 1:4 사이로 맞춘 후, 우유 또는 생크림을 섞어 농도를 조절하면 완성!





<유럽식 참치스테이크 쿠킹클래스>를 진행한 이유석 셰프, 누군지 궁금하시죠? 이유석 셰프는 압구정에 위치한 레스토랑 ‘루이쌍크 (Louis Cinq)’의 오너셰프입니다. 포브스 asia가 선정한 한국의 2030 파워리더, 서울시가 선정한 서울명예셰프 등에 위촉될 정도로 명성이 높은 셰프랍니다.



동원산업과 이유석 셰프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됐을까요? 동원산업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요리인 참치스테이크를 한국인에게 선보이고자 메뉴를 기획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 입맛에 맞는 참치스테이크 레시피의 기준을 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됐죠. 이 과정에서 평소 이유석 셰프 요리의 팬이었던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이 협업을 제안하며 인연이 시작됐습니다. 유럽 현지에서 얻은 경험, 지식, 레시피를 아낌없이 나눠준 이유석 셰프 덕분에 동원산업 ‘동원참치스테이크’가 탄생할 수 있었답니다.


현재도 동원산업 제품개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도와주고 있는 이유석 셰프! 생생한 소비자의 의견, 셰프의 노하우가 집약된 동원산업의 신제품, 앞으로도 많이 기대할 만하겠죠?




이유석 셰프에게 배운 색다른 참치 요리, 어떠셨나요? 조리가 간편한 동원산업의 ‘동원참치스테이크’와 이유석 셰프의 팁만 있다면 연말 홈 파티,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동원산업은 <유럽식 참치스테이크 쿠킹클래스>를 시작으로 소비자와 요리로 소통할 기회를 계속 만들 예정입니다. 앞으로 열릴 쿠킹클래스도 많이 참여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관련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