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으로 이동

환절기 한 그릇 보양식, 동원산업 <손질장어>로 만든 장어덮밥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준비할 것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둘러 겨울옷을 꺼내고 보온용품도 장만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음식! 든든한 보양식으로 체력을 보충하면 하면 좋겠죠? 거창한 요리를 하자니 마트에 가야 하는데 이불 밖은 너무 위험한 요즘!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 그릇 보양식, 장어덮밥을 먹으면 어떨까요? 동원산업의 똑똑한 신제품 <손질장어>를 활용한 장어덮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장어는 기력이 약해졌을 때 먹으면 좋은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입니다. 비타민 A와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므로 성장기 아이는 물론 노인의 기력 보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장어덮밥을 만들어 볼까요?



장어덮밥 레시피의 핵심은 신선한 장어! 오늘 활용할 동원산업 신제품 <손질장어>는 100% 자연산 바다장어를 깔끔하게 손질한 제품입니다. 팩으로 포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보관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장어덮밥 소스는 간장을 기본양념으로 삼아 설탕과 물엿으로 단맛을 더해 만들 예정입니다. 장어 특유의 비린내가 걱정이라면 대파와 생강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손질장어>는 해동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리를 시작하기 전, 냉동고에서 미리 꺼내놓기만 하면 된답니다. 장어를 초벌구이하기 전 소스가 잘 배도록 칼집을 살짝 내줍니다. 타지 않게 앞뒤로 뒤집으며 굽습니다.



다음은 단맛과 짠맛의 조화가 특징인 간장 소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간장 2/3컵, 물 1컵, 설탕과 물엿 각 2큰술, 대파, 생강을 넣고 끓입니다. 약한 불로 15분 이상 끓이면 간장 소스가 완성됩니다.



간장 소스와 초벌구이한 장어가 만날 차례! 간장 소스에 초벌구이한 장어를 넣고 졸입니다. 10분 정도 지나면 소스가 잘 배어 노랗게 물들기 시작합니다.



장어를 한입 크기로 썰어주면 장어덮밥 재료 준비가 끝이 납니다. 화상을 입지 않도록 충분히 식힌 후 썰어주는 것 잊지 마세요!



오목한 그릇에 밥을 담은 후, 짠맛을 중화시키고 모양도 예쁘게 만드는 달걀 지단을 깔아줍니다. 달걀 지단을 만들 때 한 가지 팁이 있습니다. 전분가루 1티스푼 정도를 넣으면 점성이 생겨 잘 찢어지지 않습니다. 간편하게 뚝딱! 완성되는 장어덮밥 만드는 법을 생생히 보고 싶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오늘은 환절기 몸보신을 위한 장어덮밥 레시피를 알려드렸습니다. 동원산업 <손질장어>를 활용한 덕분에 빠르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손질된 100% 자연산 바다장어를 해동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했답니다. <손질장어>만 있다면 장어덮밥뿐만 아니라 장어 강정, 장어찜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제품인 <손질장어>는 현재 쿠팡,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향후 티몬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영양 가득한 한 그릇 보양식, 장어덮밥. 오늘 저녁은 장어덮밥으로 건강하게 마무리해볼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관련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