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으로 이동

지성과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젝트,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 모집!


지난 3월, 동원육영재단의 야심찬 새 프로젝트가 시작됐죠. 지식과 인성이 조화로운 인재를 육성하는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 독서와 토론, 리더들의 강연과 질의응답, 현장 경험 등 남다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바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8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노력했는데요. 1기의 성공적 운영에 힘입어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의 모집이 시작됐습니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 지원을 망설이는 분을 위한 1기의 스토리, 지금 소개합니다.






3월 25일, 동원그룹 본사에서 지(知), 정(精), 의(意)를 두루 갖춘 건전한 지식인을 양성하기 위해 시작한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의 입학식이 시작했습니다. 총 45명의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 친구들을 처음 만났던 날이죠. 동원그룹 김재철 회장을 비롯해 많은 귀빈이 자리를 빛내주었어요. 동원그룹 김재철 회장이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가 갖는 의미를 직접 전했는데요. 우수한 자질을 가진 젊은이들에게 지식뿐 아니라 인성을 갖추게 돕겠다는 바람을 담아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를 기획했답니다. 입학식을 기점으로 활동이 시작됐는데요. 조금은 어색하지만 풋풋했던 그 날의 추억,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는 소통을 바탕으로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방적이고 주입식의 교육이 아닌,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전달하며 내용을 깊숙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던 덕분이죠. 테드 창의 ‘이해’,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등 필독도서를 읽고 토론을 하기도 했는데요. 강의실 내 바보 같은 질문은 없다는 모토 아래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발표하며 신선한 자극을 주고받았답니다.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소통하는 교육, 자연스레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기를 수 있었겠죠?




동원F&B 창원공장 현장 실습은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자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가장 특징적인 활동인데요. 동원그룹의 대표적인 제품인 ‘동원참치’의 생생한 탄생과정을 지켜만 본 것이 아니라, 직접 탄생을 돕는 실습을 진행했어요. 책상을 떠나 현장에서 얻는 지혜와 지식을 자연스레 습득하게 하는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랍니다. 또한, 지식과 인성이 어우러진 인재로 자라는 데 필요한 타인을 이해하는 마음, 배려, 동료애 등을 배울 수 있었겠죠?




단체티 제작부터 게임 기획, 프로그램 진행까지!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가 직접 만들고 기획한 여름캠프도 진행이 됐는데요.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팀워크를 다지고 환상적인 호흡을 쌓았답니다. 매일 공부만 할 것 같다는 편견은 노노! 게임도 즐기고 야외 활동을 하며 추억도 쌓을 수 있답니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는 휴강을 즐기는 법도 남달랐어요. <다빈치 CODEX전>과 <그림의 마술사 : 에셔 특별전>을 관람하며 여유를 즐겼답니다. 전시 관람이 끝나면, 삼삼오오 모여 감상을 공유하기도 했는데요. 나와 다른 감상을 가진 동기들과 대화하며 공감하고 이해하는 능력도 배울 수 있었겠죠? 또한, 전시가 진행됐던 문화역서울284가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는 모습에 관해 토론하기도 했어요. 언제 어디서나 소통하기 바빴던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 휴강도 정말 알차게 보냈답니다.


지금까지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보여드렸어요. 하지만, 아직도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 지원을 망설이는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1기로 활동했던 선배의 생생한 후기!







마지막으로 (재)동원육영재단 전창호 대리의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 어필 시간!








어떠신가요? 아직도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 지원이 망설여지나요? 기회를 잡는 것보다 기회를 알아보는 것이 더 중요한데요. 삶의 방향이 흔들린다면,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찾고 있다면, 깊이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면.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에 지원해 보세요. 동원육영재단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가 당신의 평생 항해 파트너가 되어줄 테니까요.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 지원하러 가기 >>

저작자 표시
신고

관련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