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으로 이동

[외식동원] 코 끝에 가을, 한국형 선술집 꼬지사께에서 보내는 낭만적인 밤

쌀쌀한 날씨를 피해 따뜻한 선술집에서 마시는 술 한 잔. 가을밤을 보내는 낭만적인 방법의 하나죠. 특히, 쏙쏙 꼬치를 빼먹으며 한 잔, 두 잔 기울이다 보면 하루의 피로가 스르르 없어지는 기분이 듭니다. 오늘은 믿고 먹는 한국형 선술집, 꼬지사께 구의점을 소개하려고 해요. 함께 한잔하러 가볼까요?





‘꼬지사께’는 다양한 수제 꼬치와 퓨전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한국형 선술집 프랜차이즈입니다. 7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이며 최근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해요.



오늘은 조금만 걸어가면 한강이 보이고, 건국대학교도 매우 가까운 구의점을 방문했어요. 전철을 이용하신다면 강변역에서 내리는 것이 더 가깝다는 점 참고하세요!







꼬지사께’는 모둠꼬치뿐만 아니라 가츠오오뎅탕, 타다끼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모둠튀김꼬치가 신메뉴로 나왔다고 해요. 맛있는 메뉴가 많아 고르기 정말 힘들었답니다.



이날은 모둠꼬치()와 프리미엄 돈코츠 오뎅탕, 마시츄 규카츠를 주문했습니다. 테이블을 꽉 채운 안주를 보고 있자니, 어깨가 들썩들썩! 오늘은 다양한 주종을 즐겨보려고 합니다. 동원시스템즈에서 생산하는 유리병인 카스, 핏츠, 청하, 처음처럼도 있네요!



안주가 나오기 전, 매장을 한 번 둘러봤는데요. 벚꽃, 조명, 소품까지~ 일본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이렇게 분위기 있는 곳에서 맛있는 안주와 함께 술잔을 기울이면 금상첨화겠죠? 너무 시끄럽지 않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술잔을 기울이기 좋았답니다.



모둠꼬치 등장이요~! 닭고기부터 마늘, 새우까지 다양한 재료로 이뤄져 있어요. 각자 취향에 따라 꼬치를 골라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단맛과 짠맛의 조화가 자꾸자꾸 손이 가게 만들어요.



다음 소개할 안주는 규카츠인데요. 고추냉이를 콕 찍어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처음엔 반신반의했던 분도 한 번 먹으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마성의 맛을 느낄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역시 안주에 탕이 빠질 수 없죠! 프리미엄 돈코츠 오뎅탕인데요. 사진으로도 느껴지는 오뎅탕의 뜨끈뜨끈한 국물~ 뜨거운 국물에 술 한 잔을 기울이니 온몸이 노곤해져요. 얼큰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다양한 메뉴로 즐거운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꼬지사께. 회식 장소로도 추천하고 싶은데요. 과연 꼬지사께는 동원그룹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꼬지사께는 동원홈푸드와 9월부터 인연을 맺게 되었어요. 동원홈푸드와 식자재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답니다. 동원홈푸드는 편리한 주문 시스템과 신속한 클레임 처리는 물론,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체계적인 배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꼬지사께에 식자재를 유통한다고 해요. 조금 더 상세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사장님과 미니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Q.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및 매장의 특징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작년 2016 4월 오픈한 꼬지사께 구의점 사장입니다. 꼬지사께 구의점은 대학생부터 주부,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의 고객이 찾고 있습니다.


Q. 꼬지사께는 동원홈푸드에서 어떤 제품을 공급 받고 있나요?

꼬지사께 구의점이 취급하는 채소류, 탕류, 꼬치류 등 술을 제외한 전 메뉴에 대한 식자재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Q. 동원홈푸드에서 식자재를 공급받은 후, 어떤 점이 편리해지셨나요?

이전 업체는 2일 전 주문을 해야 했어요. 하지만, 동원홈푸드는 당일 주문, 당일 배송이 가능하니까 그 점이 가장 편리합니다. 또한, 야간에도 자동입금이 가능한 점도 좋고요!


Q. 기존에 거래처에 비해 동원홈푸드 식자재의 어떤 점이 가장 만족스럽나요?

품목에 따라 개별적으로 비닐 패킹을 해주는데요. 따라서 주문 내역의 누락도 없고, 식자재끼리 섞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식자재 주문이 가능하여 신속하고 편리하게 주문이 가능한 점도 매우 좋답니다.





사장님과 식자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나니 꼬지사께를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한국형 선술집 꼬지사께 구의점을 소개했는데요. 분위기 좋은 술집에 들러 힐링하고 싶은 요즘! 일에 치이고 시험에 치이며 받았던 스트레스를 풀러 꼬지사께에 방문해 보면 어떨까요? 맛있는 안주를 먹으며 술잔을 기울이다 보면, 한 주의 스트레스와 피로가 싹~ 날아갈 거예요!

관련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