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으로 이동

동원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 주니어드림아카데미 4기

동원그룹은 임직원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공부하는 기업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 동력을 임직원이라고 믿고, 전문성과 다양성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데요. 신규 입사자의 그룹 이해와 소속감 증진을 돕는 'Welcome Dongwon' 교육과 다양한 직무 교육, 국내 최고 사내교육 프로그램인 목요세미나를 통해 그룹의 가치를 공유하고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임과 사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니어드림아카데미는 경영, 상식 그리고 인문학 소양을 갖춘 융합형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데요. 과연 어떤 프로그램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JDA는 사회를 주도할 새로운 인재, 즉 다양하고 폭넓은 지식을 가진 ‘π형 인재’ 육성을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π형 인재는 업무 전문성, 다양한 배경 지식과 경험에서 얻은 지혜, 창조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라고 할 수 있어요. 따라서 경영, 상식, 인문학을 필요 역량으로 정하고 그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경영 카테고리의 경우, 계열사별 주요 직무를 학습하고 리뷰해요. 본인 직무 외 영업, 마케팅, 물류 등 타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조직 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함입니다.

상식 카테고리는 연애와 결혼, 와인 등 삶에 관련한 수업도 진행해요. 직장과 삶이 조화를 이룰 때 시너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종이신문 읽기를 통해 최신 이슈에 관해 토론하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배경지식을 습득합니다.

마지막으로 인문 카테고리는 역사, 음악, 미술 분야를 공부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인생과 사람에 대한 시야를 확대하고, 나아가 삶에서 합리적 선택을 하도록 하는 JDA의 커리큘럼. 정말 알차지 않나요?



JDA 4기는 9/2부터 12/9까지 총 8차에 걸쳐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평균연령 29.4세의 19명의 주임과 7명의 사원이 참여해 밝고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답니다.



JDA 4기는 동원산업, 동원F&B,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건설산업, 동원팜스, 동원엔터프라이즈 총 7개의 계열사 직원이 참여하고 있어요. 다양한 계열사 직원과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할 수 있죠. 타 계열사, 부서와 협력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겠죠?



 10/14 3차 수업에선 정영각 차장이 진행하는 해외 영업의 이해 수업이 진행됐는데요. 직무 이해를 위해 해외 영업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시작으로 주요 수출 품목과 연도별 동원그룹의 수출 현황 등을 설명했습니다. 수출 추진 전략 및 예시를 들기도 했는데요. 해외 영업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수업이었어요.


엔터프라이즈HR지원실의 이종문 팀장은 HR 제도를 소개했어요. 입사한 지 얼마 안 된 주임과 사원이 궁금할 법한 내용으로 가득 찬 수업이었답니다. 채용부터 직급에 대한 이해, 임금제도, 평가제도 등 회사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본인의 커리어 방향성을 고민하게 하는 수업이었죠.



JDA는 전문 사내강사가 교육을 진행하여 동원그룹의 기업 문화와 역사를 자연스럽게 파악하도록 하고 있어요. 강사이기 전에 회사 선배로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다양한 지식을 전수해 주신답니다. 물론, 우수한 외부 강사의 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해요!




세계로 뻗어나가는 동원이 있기까지, 인재를 존중하는 경영과 임직원의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탄탄한 강의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JDA 4기. 앞으로의 성장 스토리도 기대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관련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