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으로 이동

동원이 답한다, 채용 궁금증 TOP 5

동원그룹이 전 계열사에서 9/26 (화)부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동원그룹 사이트에 접속해 10/16 (월) 오후 2시까지 온라인 지원을 하면 되는데요. 지원자를 위해 동원그룹은 전국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고 해요. 하지만, 채용설명회에 갈 수 없는 분도 많을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원서를 작성하다 보면 드는 궁금증~ TOP 5를 선정해보았어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동원그룹 페이스북에서 하반기 공개채용 시 궁금한 점을 댓글로 받아보았어요. 취업준비생의 다양한 궁금증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그중에서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은 질문 5개를 선정했는데요. 지금부터 기획채용팀의 친절한 답변을 전달해드릴게요!



첫 질문은 역시 채용 규모에 관한 것이네요. 많은 인원을 뽑았으면 좋겠는 취업준비생들의 간절한 마음이 느껴지는 질문입니다.



동원그룹 공채를 기준으로 약 150명의 신입사원을 뽑을 예정인 동원그룹! 동기가 149명이나 될 수 있다니 벌써 마음이 든든하죠?






채용에도 트렌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이번 시즌은 ‘블라인드 채용’이 대세인데요. 동원그룹도 역시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하는지 궁금해하는 분이 많았답니다.



블라인드 채용의 핵심은 직무 역량과 적합도를 기준으로 채용하는 것. 동원그룹은 이미 이전부터 학력, 외국어 능력에 상관없이 직무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지원자를 채용하고 있었다고 해요.

물론, 지원자의 스펙이 직무에 대한 준비와 성실도를 나타낼 수 있겠죠. 하지만, 직접 일을 하는 데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경험을 어떻게 해석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회사마다 선호하는 인재상이 다 다른데요. 동원그룹은 어떤 사람을 좋아할까요?

 


동원그룹은 도전, 열성, 창조의 인재상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최근 본인의 삶에 대한 주도성이 부족한 지원자들이 많아 아쉬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내가 좋아하고 하고 싶은 것들을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여 책임질 수 있는 능동적이고 도전적인 인재가 어떤 역량보다도 중요하다고 해요.






상상만 해도 떨리는 면접. 특히, 외국어 면접 진행에 대한 정보도 많은 취업준비생이 주목하는 내용인데요.



해외 영업과 동부익스프레스의 물류 영업직의 경우 외국어로 업무하는 비중이 크므로 외국어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 질문은 기억에 남는 면접 에피소드 관련 내용이었어요.



“자기소개 대신 1분 스피치를 진행하던 때가 있었는데요. 한 지원자가 냉동박스에 무엇인가를 준비해 왔는데, 냄새가 정말 많이 났습니다. 그 안에 고등어와 참치가 들어있었기 때문이죠.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튀어보고 싶은 심정은 이해가 가나 면접에 적합하지 않아 들고 들어가지 못하게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인터넷에 ‘누가 무얼 가지고 왔더라’ 이런 얘기들을 듣고 더 강한 걸 준비해야겠다 결심했던 것 같습니다. 절실한 지원자들의 심정은 이해가 가나 무조건 튀어 보겠다는 생각보다 본인의 역량과 동기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채용 궁금증 TOP 5! 어떠셨나요? 답변 드린 내용이 지원서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동원그룹은 공정한 채용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 김두현 2017.11.14 12:4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잘 읽었습니다, 직무에 맞게 모든것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컨텐츠